본문 바로가기
여행

싱가포르 여행 필수 코스 5: 쥬얼 창이 공항 (Jewel Changi Airport)

by 자알살자 2023. 8. 27.
반응형

싱가포르 쥬얼 창이 공항

 

목차 

1. 쥬얼 창이 공항 소개
2. 쥬얼 창이 쇼핑센터
3. 쥬얼 창이 놀이기구 

맺음말

1. 쥬얼 창이 공항 소개

싱가포르의 필수 여행 코스 중 하나는 바로 쥬얼 창이 공항이다. 바로 싱가포르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쥬얼 창이 공항.싱가포르 쥬얼 창이 공항은 한마디로 싱가포르 자체가 여행객들을 위한 쉼과 만남의 공간이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여행 끝까지 제공하겠다는 의지에서 만들어진지는 모르겠지만, 마리나베이만큼 볼거리와 즐길거리들이 정말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만남의 광장이면서도 인공 자연 숲에서 쉼과 명상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곳, 이곳이 바로 창이 쥬얼이자, 이곳은 싱가포르 여행 필수 코스입니다. 


쥬얼 창이 공항 공식 홈페이지: 

https://www.jewelchangiairport.com/en.html

 

Experience Wonder at Jewel Changi Airport - Jewel Changi Airport

Weeknight Parking Promotion From 3 July to 31 August 2023 (Mon - Thu), park 4hrs at $4 from 6pm - 10pm!

www.jewelchangiairport.com


쥬얼 창이공항 운영 시간 : 24시간 운영

 

폭포 운영 시간:
월 - 목  오전 11시 - 오후 10시 

금 - 일 오전 10시- 오후 10시

 

폭포 라이트 뮤직 쇼:
월 - 목 오후 8시 & 9시

금 - 일 8시, 9시 10시


쥬얼창이 시세이도 포레스트

 

2. 쥬얼 창이 쇼핑센터

쥬얼 창이 쇼핑센터는 엄청나다. 어떻게 보면 마리나베이에서 쇼핑하지 못했던 것을 마지막으로 살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만 같다. 

사실 쥬얼창이 공항은 하나의 복합 문화 공간이라 할 수 있다. 다양한 볼거리부터 놀이공원까지. 그리고 맛있는 음식은 덤이다. 

그중에서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한 식당들이 엄청 많다. 공항에 반나절정도 가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는 것도 하나의 재밌는

경험이 될 것이다.

 

혹시 캐리어가 무겁다면 수화물 보관소도 있다.

많은 블로거들이 소개하여서 나는 당연히 수화물 보관소를 이용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이용했지만, 

사실 짐이 많지 않으면 혹은 창이 폭포만 구경할 예정이라면 나는 과감히 수화물 보관소를 이용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을 했다. 

충분히 캐리어를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았고, 또한 가지고 다녀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이다. 

한번 가지고 먼저 다녀본 후, 맡기는 게 낫겠다 싶으면 그때도 늦지 않았다는 사실! 

 

또한 쇼핑을 그동안 많이 해서 Tax Return을 받고 싶다면,  Tax Return을 받을 수 있는 곳도 있으니

다시 한국으로 돌아가기 전에 꼭 텍스 리턴을 받길! 

3. 쥬얼 창이 놀이기구

쥬얼 창이 놀이기구는 엄청나게 다양하다. 사실 어린 자녀들을 데리고 가면 하나라도 더 경험시켜주고 싶은 것이 당연하다.혹은 쇼핑보다 나는 더 몸으로 즐기고 싶다면 다양한 쥬얼 창이 놀이기구를 알아보는 것도 재밌는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대표적으로는 워킹넷 (Walking Net),  거울메이즈 (Mirror Maze), 메이즈 (Hedge Maze), 캐노피 파크 (Canopy Park) 등 다양한 놀이기구와 체험할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쉴 수 있는 공간들이 많다. 반나절을 미리 공항에 도착하여 즐기는 것도 하나의 재밌는 요소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맺음말

역시나 이곳은 싱가포르 여행 필수 코스이자, 그리고 마지막이자 처음이다.

이곳에서 싱가포르의 마지막 여정을 즐거운 추억으로 남기길 소망해 본다. 모두 즐겁고 힐링되는 여행되세요.

 

댓글